커뮤니티

공지사항

home
커뮤니티
공지사항

[졸업] 2025-1학기 졸업논문 관련 서류 제출 안내 (본전공자,복수전공자)

관리자 2025.03.11 09:45 조회 192

안녕하세요. 경영학전공 행정실입니다.

2025학년도 1학기에 졸업논문 과목을 이수하는 졸업대상자(2025년 8월 졸업대상자)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졸업을 잘 준비 하시기 바랍니다.

관련문의는 031-379-0460(월~금 09:00-17:00) 혹은 eduo13@hs.ac.kr

 

 

1. 주전공자

가. 졸업논문을 작성하는 경우

- 제출서류

① 졸업논문 연구계획서

② 진로계획서

③ 취업관련 프로그램 참가 증명서 또는 재직증명서 (택 1)


- 제출기한 ①,②,③을 3/21(금) 17시까지 제출(기간 외 제출 시 논문 작성에 차질이 생길 수 있습니다.)

- 제출방법 이메일 eduo13@hs.ac.kr 혹은 직접제출: 소통관 8106호

취업관련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첨부파일 ‘경영학과 내규 및 시행세칙(2020.3.31.)’ 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

- 지도교수님은 본인이 작성하고자 하는 논문주제에 맞는 교수님을 기재해 주세요. 

- 연구계획서를 지도교수님께 전달 후에, 개별적으로 작성안내 예정입니다.  

- 논문양식은 경영학과 내규 및 시행세칙 첨부파일 p.16-17 확인해 주세요. 

 

나. 졸업논문 면제기준에 따라 졸업논문을 대체하는 경우

*면제 충족 기준*

- IPP장기현장실습 프로그램

- IPP형 일병행학습제 프로그램(OJT)

-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사업(BRG)

- 외국어 자격시험(학과 내규 항목만 해당)

- 전공 관련 자격증(학과 내규 항목만 해당)

- 공모전 수상자(전공 관련 전국단위 공모전 3위 이상, 학과장 검토 필수)

- 제출서류

① 주전공자 졸업논문 진로계획서

② 면제기준에 해당하는 증빙 서류 (예. 토익 자격증)

*연구계획서 비고란에 본인이 해당하는 면제기준 작성 

 

- 제출기한 ①은 3/21(금) 17시까지 제출, 는 5/30(금) 17시까지 제출

- 제출방법 이메일 eduo13@hs.ac.kr 혹은 직접제출: 소통관 8106호

면제기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첨부파일 ‘경영학과 내규 및 시행세칙(2020.3.31.)’ 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

 

※ '나'에 해당하는 학생 중 지금까지 학과행사를 한 번도 참여하지 않은 경우(경영학과 이노베이션 포인트 0점), 졸업논문 대체가 불가능합니다.

(예. 개강총회, 종강총회)

 

 

2. 복수전공자

가. 졸업시험에 응시하는 경우

- 제출서류 

① 복수전공자 진로계획서 * 비고란에 '졸업시험 응시'라고 작성해주세요.


제출기한 3/21(금) 17시까지 제출 (기간 외 제출 시 졸업시험 응시에 차질이 생길 수 있습니다.)

- 제출방법 이메일 eduo13@hs.ac.kr 혹은 직접제출: 소통관 8106호  


■ 졸업시험 (복수전공자만 해당)

가. 일 정 (일정은 추후에 변동가능하므로 공지를 꼭 확인해주세요.)

- 1차 졸업시험 : 5월 8일(목) 16:00-18:00

- 2차 졸업시험 : 5월 29일(목) 16:00-18:00
* 학사일정에 따라 변경할 수 있음.


나. 대 상

- 경영학과 복수전공자

 

나. 졸업논문 면제기준에 따라 졸업시험을 대체하는 경우

- 제출서류

① 복수전공자 진로계획서  * 비고란에 본인이 해당하는 면제기준 작성 (예. 토익으로 대체 예정)

② 면제기준에 해당하는 증빙 서류 (예. 토익 자격증)


- 제출기한 ①은 3/21(금) 17시까지 제출 ②는 5/30(금) 17시까지 제출

- 제출방법 이메일 eduo13@hs.ac.kr 혹은 직접제출: 소통관 8106호

면제기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첨부파일 ‘경영학과 내규 및 시행세칙(2020.3.31.)’ 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

첨부파일